Aleph, Spotify와 글로벌 광고 파트너십 확대

글로벌 디지털 전문 기업 Aleph와 세계 최대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Spotify가 광고 세일즈 파트너십 확대를 발표했다. Aleph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을 포함한 80개국 이상에서 Spotify의 광고 비즈니스를 전담하게 된다. 이를 통해 2만 개 이상의 광고주가 Spotify 플랫폼을 활용한 캠페인 운영이 가능해진다.
Changjin Nam's avatar
May 08, 2025
Aleph, Spotify와 글로벌 광고 파트너십 확대

80개 이상 시장에서 광고 세일즈 전담… 2만여 광고주와의 연결 확대

Spotify는 최근 광고 기술 고도화와 파트너십 확대, 내부 전문성 강화를 통해 광고주가 보다 쉽게 캠페인을 운영하고 성과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 같은 변화는 광고 운영의 자동화는 물론, 크리에이티브 전략 전반의 혁신으로 이어지며 디지털 오디오 광고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특히, Spotify는 자사 광고 플랫폼인 Ads Manager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 광고주는 이 플랫폼을 통해 별도의 대행사 없이도 광고를 직접 설계하고, 캠페인 목표를 설정하며,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다. 고도화된 타겟팅 기능, 다양한 측정 도구, 그리고 결과 중심의 목표 설정 기능을 갖추고 있어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하다.

주요 기능으로는 웹사이트 유입, 앱 설치 등 구체적인 목표 기반 설정, 외부 마케팅 솔루션과의 연동, 오디언스 세분화 설정, 성과 추적용 스크립트 등도 포함된다.

Aleph는 2013년부터 Spotify와 파트너십을 맺어왔으며, 당시 4개국으로 시작된 협업은 이번 발표를 통해 대폭 확대됐다. Aleph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각국에서 미디어 영업, 결제 솔루션, 광고 디자인 지원, 자동화 기반 성과 향상 기능까지 종합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에는 인도네시아, 한국,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주요 국가도 포함된다.

Aleph는 현지 팀을 통해 Spotify Ads Manager의 활용을 지원하며, 광고주와 에이전시가 플랫폼의 오디오·비디오 포맷과 타겟팅 기능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특히, 운동 중이나 집중 업무 시간, 출퇴근길 등 사용자 몰입도가 높은 순간에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Spotify Ads Manager를 Aleph와 함께 활용할 경우 얻을 수 있는 주요 이점

  • 광고 포맷 다양성
    Spotify의 오디오 및 비디오 광고 외에도 Canvas, Opt-in Video 등 신규 포맷을 통해 브랜드와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강화할 수 있다.

  • 성과 중심 광고 운영
    캠페인 목표를 도달률, 클릭 수, 동영상 조회수 등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최근에는 앱 설치와 웹사이트 방문 증가를 위한 성과 기반 목표 기능도 추가됐다.

  • 유연한 예산 관리
    일일 또는 전체 예산 단위 설정이 가능하며, Aleph의 광고 운영 역량을 통해 예산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Spotify와 함께 80개국 이상에서 파트너십을 이어가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광고주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양사의 공통된 목표가 이번 협업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Pieter-Jan de Kroon, Aleph 아시아태평양 총괄 이사

    “Spotify의 광고 사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지금, Aleph와의 파트너십은 운영 효율화와 광고주 만족도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동화된 플랫폼과 Aleph의 지역 전문성을 통해 전 세계 광고주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Sam Bevan, Spotify 글로벌 신흥시장 및 사업 확장 총괄

※ 참고 사항

Aleph는 다음 국가에서 Spotify의 광고 세일즈 파트너입니다:
알바니아, 알제리, 아르헨티나, 아르메니아, 오스트리아, 바레인, 방글라데시, 벨라루스, 벨기에, 볼리비아,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불가리아, 칠레,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크로아티아, 키프로스, 체코, 도미니카공화국, 에콰도르, 이집트, 엘살바도르, 에스토니아, 가나, 그리스, 과테말라, 온두라스, 홍콩, 헝가리, 아이슬란드, 인도네시아, 아일랜드, 이스라엘, 요르단, 카자흐스탄, 케냐, 코소보, 쿠웨이트, 키르기스스탄, 라트비아, 레바논,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 말레이시아, 멕시코, 몰도바, 몬테네그로, 모로코, 네팔, 니카라과, 나이지리아, 북마케도니아, 오만, 파키스탄, 파나마, 파라과이, 페루, 필리핀, 폴란드, 포르투갈, 푸에르토리코, 카타르, 루마니아, 사우디아라비아, 세르비아, 싱가포르,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스리랑카, 스위스, 대만, 탄자니아, 태국, 튀니지, 터키, 우간다, 우크라이나, 아랍에미리트, 우루과이,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등

Aleph 소개

Aleph는 전 세계 130개국 이상에서 디지털 광고 세일즈를 전담하는 글로벌 네트워크입니다.
Amazon, Criteo, Google, Meta, Microsoft, Pinterest, Reddit, Snap, Spotify, TikTok, Twitch, Uber, X(구 Twitter) 등 60개 이상의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2만6000개 광고주가 전 세계 30억 명 이상의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회사 Localpayment는 결제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며, Digital Ad Expert는 UNESCO 등과 협력해 디지털 광고 교육 및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potify 소개

Spotify는 2008년 출시 이후 음악 감상 방식의 패러다임을 바꾸며, 팟캐스트·오디오북 시장까지 진출한 세계 최대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1억 개 이상의 음원과 700만 개의 팟캐스트, 35만 권 이상의 오디오북을 보유하고 있으며, 180개국 이상에서 6억78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 중 2억6800만 명은 유료 가입자입니다.

Share article
MDbA가 제공하는 마케팅 인사이트를 매달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MediaDonuts by Aleph Korea